기사검색

동아에스티, 소비자 중심 경영 선포

최고고객책임자에 민장성 사장 임명…성공적 경영 강조

가 -가 +

문영중 기자
기사입력 2017/01/17 [14:42]

【후생신보】동아에스티가 소비자중심경영을 선포했다.

 

동아에스티(대표 사장 민장성)는 지난 16일 용두동 본사에서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CCM 선포식은 주 고객인 의사, 약사는 물론,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다짐을 담고 있다. 민장성 사장을 최고고객책임자에 임명, 동아ST의 CCM 의지는 확고한 모습이다.

 

CCM은 소비자를 중심에 두고 기업의 활동을 구성, 개선하는지를 평가하는 인증제도다. 공정위 인증, 한국소비자원 주관으로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후생 증대 목적이다. 국내 제약사 가운데 이 인증을 받은 제약사는 동아제약, 종근당, 현대약품 정도다.

 

동아에스티는 올해 상반기 CCM 시스템 구축과 전반적인 실태에 대한 평가를 받고 인증에 나설 계획이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이번 CCM 선포식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소비자 중심의 마인드와 자세를 갖춰 나갈 것이다”며 “CCM 인증 획득과 함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에스티는 소비자불만자율관리프로그램, 소비자 요구와 불만의 신속한 처리를 위한 불만처리 위원회, 조제 약국을 방문해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개선하는 ‘찾아가는 CS제도’ 등을 통해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