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건보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사진 공모

가 -가 +

박원빈 기자
기사입력 2021/03/02 [11:01]

【후생신보】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감동적인 장기요양서비스 사례 및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어르신에게 헌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한 미담사례를 발굴, 전파하기 위해 '2021년 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전' 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2009년부터 해마다 실시하여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하는 공모전은, 장기요양서비스를 이용하였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특히, 금년도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도 현장에서 제공한 서비스 제공의 미담사례나 감동적인 현장 등을 주제로 체험수기 분야와 사진 분야로 나누어 실시하고, 제도의 효과성 및 우수성 확산을 위하여 수상작을 30편에서 46편으로 대폭 확대했다.  

 

공모전은 오는 31일 까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및 ‘한국일보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며, 수상작은 외부 전문위원과 함께 3차례의 공정한 심사절차를 거쳐 결정하고 6월 중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체험수기 분야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 사진 분야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상금 50만 원 등 총 46명에게 상금 1,420만원과 이사장 상장을 수여하며, 수상작은 홈페이지 게시 및 작품집으로 발간하여 장기요양기관 및 유관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장기요양서비스를 통해 감동적인 미담 사례나 제도의 소중함을 경험하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전 국민 돌봄 보장’의 든든한 제도로서 그 우수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공모전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장기요양서비스,코로나19,공모전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