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성광의료재단, 신임 의료원장 윤도흠 교수 선임

글로벌 네트워크 기반, 세계 최고 병원으로써 미래의료 선도 다짐

가 -가 +

이상철 기자
기사입력 2021/02/25 [17:16]

【후생신보】  성광의료재단(이사장 김춘복) 제7대 의료원장에 윤도흠 교수(전 연세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가 선임됐다.

 

성광의료재단은 강남, 일산, 분당, 구미차병원을 비롯해 차움, 차 여성의학연구소 등을 총괄하는 의료법인이다.

 

윤도흠 의료원장은 1980년 연세의대를 졸업하고 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 과장, 진료부원장을 거쳐 제32대 세브란스병원장과 제17대 연세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을 지냈다.

 

특히 윤 의료원장은 척추수술 분야의 권위자로 대한경추연구회 회장, 아시아태평양 경추학회 회장, 대한경추학회 회장,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회장 등을 지낸 바 있다. 또 서울시 병원협회 부회장, 대한병원협회 부회장, 사립대학교 의료원협의회 회장 등을 거쳤다.

 

한편 윤도흠 의료원장은 “41년 동안 쌓아온 임상경험과 병원 행정 등의 경험을 바탕으로 차병원의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내 강남, 일산, 분당, 구미, 대구를 비롯해 미국, 일본, 호주, 싱가포르 등 해외 7개국에 68개의 의료기관을 보유하고 있는 차병원의 글로벌 의료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산·학·연·병 시스템과 융합해 세계 최고의 병원으로써 미래의료를 선도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