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의료기기 경쟁력 제고 환경 조성 최선

식약처 ‘의료기기 미래전략 포럼’ 발족…의료기기 관련 정책 논의

가 -가 +

박원빈 기자
기사입력 2020/09/25 [10:20]

【후생신보】 식약처(처장 이의경)는 변화하는 미래 환경에 대비하고 의료기기의 안전관리 체계와 산업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의료기기 미래전략 포럼’ 발족식을 25일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비대면 수요 증가, 첨단의료기기 개발 가속화 등 코로나19 이후 급변하고 있는 의료기기 분야 전반에 대해 정부‧산업계‧학계가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했다.

 

새롭게 발족하는 ‘의료기기 미래전략 포럼’은 각 분야의 민간 전문가와 식약처로 구성된 5개 분과(정책총괄분과, 허가‧심사분과, GMP분과, 안전평가분과, 첨단‧혁신의료기기분과)로 운영하고 연 2회 전체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발족식에서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포럼의 취지 및 운영 방향을 발표했다.

 

아울러, 현재 식약처가 추진 중인 ‘의료기기 안전관리 혁신 추진과제’를 발표하며, ‘의료기기 안전관리체계 혁신 및 산업경쟁력 제고를 통한 국민 안심 의료기기 강국 도약’ 비전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이의경 처장은 “이번 포럼이 산업계, 학계 및 정부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신(新) 규제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미래전략을 모색하고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할 수 있는 정책 논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적극 행정을 통해 다양한 소통의 창구를 마련해 국민 안전 강화와 동시에 국내 의료기기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식약처,의료기기,포럼,코로나19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