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SENDEX 2020, 노인장기요양보험 홍보부스 운영

가 -가 +

박원빈 기자
기사입력 2020/08/20 [11:28]

【후생신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 시행 12년의 성과 홍보와 몸이 불편한 어르신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해 공공기관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오는 23일까지 진행하는 ‘SENDEX 2020, 재활&복지박람회’에 참여, 홍보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노인장기요양보험은 치매나 중풍 등 노인성 질병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의 신체·가사·인지활동지원 등의 급여를 제공하여 노후의 삶의 질 향상 및 그 가족의 부담을 덜어주는 사회보장제도이다.

 

건보공단은 홍보부스 운영기간 동안 치매관련 다큐멘터리 등 영상상영, 장기요양 공모전 당선작 사진전시 및 작품집 배부, 장기요양 제도소개 등 리플릿 배부와 함께 홍보부스 방문고객에게 여름철 에너지 절약을 위해 시원한 부채 등을 홍보물품으로 제작·배부 할 예정이다.

 

건강보험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제 비치 등 정부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 주최 측과 긴밀한 협조로 안전한 행사운영을 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노인장기요양보험이 ‘가족 같은 돌봄’으로 ‘긴병에도 효자가 되는 든든한 효(孝)보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SENDEX 2020, 재활&복지박람회,노인장기요양보험,홍보부스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