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알보젠, ‘스타레보필름코팅정’ 국내 허가권 확보

가 -가 +

문영중 기자
기사입력 2020/08/14 [11:12]

【후생신보】알보젠코리아(대표이사 이준수)는 지난 13일부로 핀란드 제약회사 오리온 코퍼레이션으로부터 파킨슨병 치료제 스타레보필름코팅정(성분명 엔타카폰, 레보도파, 카르비도파수화물)과 콤탄정(성분명 엔타카폰)에 대한 국내 허가권을 획득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알보젠은 스타레보필름코팅정과 콤탄정에 대한 허가권과 함께 국내 독점 유통 및 마케팅에 관한 일체의 권리를 확보했다.

 

이로써 알보젠은 조현병 치료제 쎄로켈정, 쎄로켈서방정의 이어 파킨슨병 치료제 등 중추신경계(CNS) 치료제를 확보하게 됐다.

 

국내에서 2004년 허가 받은 스타레보필름코팅정은 레보도파․도파 탈탄산효소(DDC) 억제제 표준 요법으로 개선되지 않는 파킨슨병 환자의 운동 동요 증상 치료제이며, 콤탄정은 레보도파․도파 탈탄산효소 억제제 표준 치료로 개선되지 않는 파킨슨병 환자에 대한 레보도파․도파 탈탄산효소 억제제의 보조 치료제로, 국내에는 1999년 허가 받은 바 있다.

 

이준수 알보젠코리아 대표이사는 “스타레보필름코팅정과 콤탄정 브랜드 인수를 통해 중추신경계 치료 영역에서 제품 파이프라인을 강화했다.”며, “쎄로켈정, 쎄로켈서방정에 이어 파킨슨병 치료제에 이르기까지 중추신경계 질환 영역에서의 알보젠코리아 입지를 공고히 했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