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오메가-3 많이 든 생선, 아기의 천식 위험 줄인다

가 -가 +

신인희 기자
기사입력 2020/07/07 [11:23]

임신 중에 오메가-3가 들어있는 생선을 많이 먹으면 아기의 천식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전에 덴마크 스타텐스 세럼 연구소(Statens Serum Institut)에서 임신 말기에 어유 보충제를 섭취하면 아기의 천식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내놓았으며 미국 사우스플로리다 대학(University of South Florida)에서 어유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보다 생선을 먹는 것이 아기의 천식 위험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밝혀냈다.

 

미국 식약청(FDA)과 환경보호청(EPA)은 1주일에 수은 함량이 낮은 생선을 8~12 온스씩 섭취하도록 권하고 있으며 임신 중에 생선을 먹으면 태아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된 바 있지만 임신 후기에 어유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섭취하면 천식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임신 후기인 여성을 세 그룹으로 나누어 첫 번째 그룹은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는 어유를 섭취하고 두 번째 그룹은 올리브오일을 섭취하고 세 번째 그룹은 본인의 의사에 따라 어유나 생선을 먹었을 때 첫 번째 그룹과 세 번째 그룹은 자녀의 천식 발생률이 낮았고 생선을 많이 먹은 여성은 어유 보충제를 섭취한 여성보다 자녀의 천식 발생률이 낮았다.

 

University of South Florida.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