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건보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사진 공모전 포상

가 -가 +

박원빈 기자
기사입력 2020/06/22 [09:01]

【후생신보】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2020년 노인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감동적인 장기요양서비스 체험사례를 통해 장기요양 제도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민과 함께 하는 따뜻한 장기요양보험을 만들기 위하여 체험수기 분야와 사진 분야로 나누고, 분야별 각각 최우수상 1편을 포함해 총 30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통하여 발표했으며, 시상식을 통해 상장 및 총 97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최우수상 당선자에게는 지난 19일 원주 본사에서 포상을 실시했으며, 우수상 이하 당선자는 소재지 관할 지사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공모전 당선작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 게시 및 당선 작품집으로 제작 발간해 전국지사에 비치하여 제도홍보를 할 예정이며, 보건복지부와 지방자치단체, 장기요양기관 및 유관기관 등에 배포하여 우수사례가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알릴 계획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가족 같은 따뜻한 돌봄을 경험한 분들의 소중한 사례들을 많이 접할 수 있었다”며 “이를 널리 전파해 제도의 우수성과 효과성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노인장기요양보험,공모전,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