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제약바이오협회, GMP 교육 온라인 과정 신설

코로나19 종식시까지 시범적 실시…5월 교육부터 코로나19 종식시까지

가 -가 +

문영중 기자
기사입력 2020/04/24 [10:18]

【후생신보】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 이하 협회)가 그동안 오프라인으로 진행해온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이하 GMP) 교육을 실시간 온라인 과정으로 전환해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협회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원활한 수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 같이 결정했다. 실시간 온라인 교육은 내달부터 코로나19 종식 시까지 한시적으로 운영 예정이다.

 

또한 당초 취소됐던 ▲GMP 일반과정 ▲품질보증(QA) 과정 ▲품질관리(QC) 과정 ▲국제의약품규제조화위원회(ICH) 가이드라인 해설과정 ▲GMP 제조관리 과정 등 5개 교육 과정은 교육생들의 수요가 많아 6~7월 중 재편성키로 했다.

 

GMP 교육 실시간 온라인 과정은 내달 14일부터 15일까지 밸리데이션과정(총론), 같은 달 21일부터 22일까지 바이오의약품 GMP 과정으로 시범 진행하며, 추후 상황에 따라 지속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협회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집합교육의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워진 가운데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실시간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활용해 교육수요를 충족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신청은 협회 홈페이지 ‘알림&신청’→‘교육’ 항목을 통해 가능하며 신청기한은 각 과정별 일주일 전까지다. 교육생은 양방향 플랫폼 활용을 위해 강의용 웹캠이 장착된 PC나 모바일을 준비해야 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제약바이오협회,코로나19,GMP 교육,원희목 회장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