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SCL, 전문 교육기관 ‘SCL 아카데미’ 신설

초대 아카데미 원장에 연세의대 이경원 교수 취임
국내외 의료계 종사자 대상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가 -가 +

윤병기 기자
기사입력 2020/03/27 [09:12]

【후생신보】 SCL(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은 검사 전문기관으로서의 신뢰성 및 전문성 확대는 물론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전문 교육기관인 ‘SCL 아카데미’를 신설했다.


SCL 아카데미는 국내외 의료기관 및 관련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독자적으로 개발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기존의 강의 중심적 교육 프로세스에서 한발 더 나아가 실습과 현장중심적 교육을 통해 차세대 지도자 양성을 위한 교두보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실습 장소 및 교육기회가 부족하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이번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SCL 내부교육 및 위탁 교육 시행도 고려하고 있다.


특히 아카데미는 국내 최고 수준의 강사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초대 원장에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진단검사의학과 이경원 교수가 취임했으며, SCL 전문의를 포함해 국내 유수의 대학 교수를 초빙하는 등 프로그램의 스펙트럼을 넓힐 방침이다.


이경원 원장은 “국내 검사기관에서 최초로 도입되는 교육 프로그램인 SCL 아카데미를 통해 진단검사의학 발전과 국민건강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지난 20여 년간 세계적인 정도관리 심사 기관인 CAP(College of American Pathologists)로부터 인증을 획득해 최상의 검사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표준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진단검사의학 분야의 선도적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SCL 아카데미는 교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기초 및 임상의학의 발전을 위해 ‘SCL 학술상’을 제정하여 의학 분야의 신기술 개발 및 임상연구 성과를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SCL은 1983년 설립되어 올해 37주년을 맞는 검사 전문기관으로서 임상검사를 비롯하여, 연구용검사, 임상시험, 특수 검사 등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아시아 최대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 300여 종의 최신 장비를 활용해 진단검사를 비롯해 기능의학, 분자진단, 병리검사 등 3,000여 개 검사 항목을 시행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