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필로시스, 유럽에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

가 -가 +

문영중 기자
기사입력 2020/03/16 [15:22]

【후생신보】필로시스헬스케어는 이탈리아, 스위스, 이집트, 말레이시아에 코로나19 진단키트인 ‘Gmate COVID-19’를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Biogenic S.A(스위스, 이탈리아 건), A&B Health Supplies SDN. BHD(말레이시아 건), MED CARE EGYPT(이집트 건)와 각각 체결했다. 계약 규모는 최소주문금액 기준으로 3년 총액 115억 원이다.

 

이번 계약을 포함한 필로시스헬스케어의 Gmate COVID-19 공급계약 누적 금액은 181억으로, 지난 13일 Gmate COVID-19 출시 이후 공급 규모가 가파르게 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획득한 CE-IVD 인증을 통해, 유럽과 아시아, 아프리카 내 국가들에서 간단한 등록절차 후 판매가 가능하다. 해외업체들이 필로시스헬스케어와 공급계약을 준비 중에 있으며, 필로시스헬스케어는 미국 FDA 허가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측 관계자는 “기존의 면역진단 방식은 85% 이하로 정확도가 낮아 현장에서 사용하기에 부적합했으나, 이번 Gmate COVID-19는 항원면역방식을 사용하며 93%의 정확도를 보이고 있다”며 “95%의 정확도를 보이는 RT-PCR은 실험자와 환경에 따라 정확도가 달라질 수 있으나, Gmate COVID-19는 외부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기 때문에 현장에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필로시스헬스케어, 코로나19, 진단키트, Gmate, ,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