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대원제약, 약의 날 식약처장상 수상

가 -가 +

문영중 기자
기사입력 2019/11/19 [09:40]

【후생신보】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이 지난 18일 열린 제33회 약의 날 기념식에서 약물감시 우수 협력 기관으로 선정,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받았다.

 

대원제약은 선진화된 약물감시 체계를 구축하고 운영함에 따라 국민이 안전하게 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함으로써 의약품의 안전한 관리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그간 대원제약은 의약품 부작용 보고를 활성화하기 위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약물감시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다.

 

대원은 그동안 누구나 약물감시의 주체가 될 수 있다는 전제 하에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약물감시 시스템과 보고 절차에 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다. 특히, 영업부의 경우 휴대용 기기에 ‘SOS 이상사례 보고서’ 기능을 탑재, 자발적이며 즉각적인 보고가 가능토록 했다.

 

특히, 시판 후 조사는 물론, 필요 시에는 시판 후 임상 시험이나 약물 역학 연구를 실시해 국내 의약품 부작용 정보를 성실하게 수집, 분석, 평가해 왔으며, 수집된 안전성 정보는 철저한 규정에 따라 약물감시팀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대원제약 최태홍 사장은 “대원제약은 고객의 신뢰를 기반으로 인류의 건강한 삶을 지켜주는 동반자가 되자는 경영 철학을 강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안심하고 의약품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