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단국대병원 강동희 교수, 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이사장 취임

가 -가 +

이상철 기자
기사입력 2019/11/14 [09:35]

▲ 강동희 교수

【후생신보】 강동희 단국대병원 성형외과 교수가 지난 8일 서울 삼성동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호텔에서 열린 제22회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총회에서 이사장으로 선임됐다. 임기는 이달부터 2021년 11월까지 2년간.

 

강 교수는 지난 4년간 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정보통신이사, 학술이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성형외과학회 안면외상연구회 회장과 대한외상학회 협력이사를 맡아 활동하고 있다.

 

강 교수는 안면외상과 골절 분야 여러 논문을 발표했는데 2014년 대한성형외과학회 기초재건 학술대회 우수발표논문상, 2015년 성형외과 국제 학술지인 Annals of Plastic Surgery (SCI)의 표지 논문 등재, 2017년 범정학술상 수상, 2018년 제76차 대한성형외과학회 국제학술대회 “KPRS2018” 에서 최우수 피인용 논문상 등 여러 학술상을 수상했다.

 

강 교수는 “성형외과를 대표하는 학회에서 이사장을 맡게 되어 책임이 막중하다”며 “두개안면과 안면외상분야의 학문의 교류를 넓히고 학회의 위상을 높이며 권역외상센터에서 성형외과 지원 전문의 지정 등 성형외과 현안의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993년에 창립된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는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와 함께 대한성형외과학회의 대표 자학회로서 현재 1,100여 명의 회원을 두고 있으며 성형외과의 근간의 안면외상과 종양재건, 선천기형에 대한 진료와 교육, 연구를 위한 학술 단체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