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성모자애병원 제정원 원장 취임

친절하고 따뜻한 병원 다짐

가 -가 +

이상철 기자
기사입력 2005/11/15 [15:42]

 가톨릭대 성모자애병원 제15대 원장에 제정원 신부(베드로)가 취임했다.


 지난 11일 병원 3층 강당에서 개최된 취임식에는 최기산 인천교구장, 이학노 몬시뇰, 김병상 몬시뇰, 홍범기 인천 가톨릭대 총장, 최영식 가톨릭중앙의료원장, 방병기 새병원 건립추진본부장, 남궁성은 의무부총장, 최익환 한중북경재활전문병원 의료원장, 김문수 의원, 문병호 의원, 신학용 의원, 원혜영 의원, 박윤배 부평구청장, 김영효 부평경찰서장 등 120여명의 내외 귀빈이 참석했다.


 이날 취임식에서 제정원 원장은 취임사에서 “성모자애병원은 1955년 6월 故 김영식 베드로 신부님이 설립해 62년부터 한국순교복자수녀회에서 성장시켜 오다가 이번에 인천교구로 헌정됐다. 이는 교회이기 때문에, 교회만이 가능하고, 하느님을 믿는 사람들이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힌 뒤 “우리 모두가 합심해 신속하고 친절한 병원, 따뜻하게 환자를 대하는 성모자애병원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한편 제14대 최선옥 원장은 이임사에서 “자리를 빛내주신 주교님과 내외 귀빈들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하고 “다시 찾고 싶은 병원, 질 높은 병원으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제정원 원장은 지난 88년 2월 사제 서품을 받은 뒤 인천 간석동 성당 보좌신부를 시작으로 98년 부천 지구장 겸 사제평의회 위원, 2000년 7월 인천 가톨릭대학교 종교미술학부 학부장을 역임하고 2004년 1월부터 현재까지 인천교구 사무처장을 맡아 왔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m/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