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대동병원, 우수 간호인력 양성에 ‘앞장’

‘2024년 신입 간호사 교육’ 실시…환자·고객 만족 위해 최선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이상철 기자
기사입력 2024/02/27 [09:10]


【후생신보】  대동병원이 간호교육팀을 별도로 운영하며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 교육전담간호사, 보건복지부 필수의료 간호사 양성 교육 등 전문 간호 교육 강화 및 우수 간호 인력 양성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대동병원(병원장 이광재)은 지난 26~27일 양일간 10층 대강당에서 ‘2024년 신입 간호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신규 간호사가 갖춰야 할 기본 소양 및 직무교육 등 이론과 현장 교육을 겸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간호교육팀 주관으로 신입 간호사들이 낯선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총 45명의 신입 간호사가 참여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환자 권리와 의무, 간호윤리(간호부장 정미진) ▲병원 소개 및 복무규정, 급여·복지체계(경영지원차장 박정훈) ▲개인정보보호 및 보안(전산차장 최성운) ▲의료 질 향상과 환자안전(적정관리팀장 이정미) ▲ 감염관리(감염관리팀장 김자영) ▲산업안전보건 및 소방안전(산업안전보건실 안전관리자 윤소라) 등이 발표됐다.

 

또한 ▲친절서비스 ▲낙상관리 ▲욕창관리 ▲투약간호 ▲정맥요법 및 실습 ▲간호기록 ▲소독과 물품관리 ▲심폐소생술 ▲주사실무 등의 직무 전문 교육도 실시됐다.

 

이광재 병원장은 “어려운 시기에 사회의 첫발을 내딛게 된 신입 간호사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병원 구성원으로서 병원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계기와 사명감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에 참여해 주기 바란다”라며 “대동병원과 선배 간호사들도 항상 신입 간호사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병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석한 조혁준 신입 간호사는 “그동안 학교라는 울타리에서 배웠던 이론적인 소양만으로는 부족한 점이 많은 신입 간호사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서 대동병원의 구성원이라는 긍지를 가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 가겠다”라며 “환자와 고객의 만족을 위해 항상 남들보다 더 노력하며 나 자신의 성장과 병원의 발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4년 신입 간호사 교육’에 참여한 신입 간호사들은 교육을 마치고 3월 4일부터 순서대로 배치 부서에서 근무를 시작한다. 

 

또한 이들은 2024년 대동병원 연간 교육계획에 따라 입사 후 하반기 예정된 4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 기본 교육과 ▲직장 내 괴롭힘·성희롱 예방 ▲아동·노인 학대 신고의무자 ▲의료사회사업 ▲장애인 인식 개선 등 법정 필수 교육을 수강한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