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고대안산병원, 태국 라자비티 병원과 MOU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문영중 기자
기사입력 2024/02/26 [15:38]

【후생신보】고려대학교 안산병원과 태국 라자비티 병원이 지난 23일, 고대안산병원 미래의학관 6층 리베르타스 라운지에서 상호 인프라 및 인적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날 협약식에는 권순영 병원장과 진다 로자나마띤 라자비티 병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굳건한 파트너십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의료서비스 및 연구역량 향상을 위해 인적 교류에 협력하기로 했다. 공동 연구 진행 및 연구 이슈에 대한 심포지엄, 콘퍼런스 등을 개최하고 인적 교류를 바탕으로 의료진의 임상역량 교육에도 상호 힘을 모으기로 했다.

 

라자비티 병원 관계자들은 협약식에 앞서 원내 순환기내과와 방사선종양학과, 신경과 등 주요 시설을 둘러보며 진료 체계와 트루빔 에스티엑스를 비롯한 최신 의료 장비 등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권순영 병원장은 “1951년 개원해 오랜 시간 태국 국민의 공공보건 의료를 책임지고 있는 라자비티 병원과 협력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업무협약이 각 과 간의 심도 있고 다양한 교류가 활발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진다 로자나마띤 병원장은 “고대안산병원을 방문해 MOU를 체결하게 된 것을 매우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MOU를 통해 직원뿐만 아니라 모든 환자를 위해 밝은 미래를 만들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