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명문펜타닐패취, 양 날개로 난다

명문제약, 비씨월드제약과 코프로모션 계약…정체된 매출 상승 기대감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문영중 기자
기사입력 2024/02/26 [10:48]

【후생신보】명문제약은 비씨월드제약과 자사의 대표적인 마약성진통제 ‘명문펜타닐패취’ 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비씨월드제약은 2024년 2월부터 해당 제품에 대한 판매권을 갖게 됐다.

 

‘명문펜타닐패취’는 명문제약이 패취제 연구개발 전문기업 트랜스덤과 공동으로 개발한, 고난위도의 메트릭스형 제품이다.

 

국내 순수 기술로 개발된 해당 제품은 장시간 지속적인 마약성 진통제 투여를 필요로 하는 환자의 만성 통증 완화 목적으로 허가 받았다.

 

특히 해당 제품은 약물을 함유하는 약물층과 약물의 피부투과를 조절하는 제어층을 분리 설계하여 효율적으로 약물이 피부를 통해 전달되며, 환자의 연령, 성별 및 피부상태에 따른 약물 투과량의 편차가 적어 안전하게 진통효과를 발현하는 특징이 있다.

 

이미 ‘키미테 패취’라는 대표적인 패취제로 시장에서 패취 기술의 명가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명문제약의 제품이라는 점도 높게 평가된다.

 

비씨월드제약은 이미 펜타닐 성분의 경구형 초단기지속형 진통제 ‘나르코설하정’과 단기속효성 약물인 ‘비씨모르핀황산염수화물주사’로 마약성 진통제 시장을 확보한 상황에서 장기 지속형 마약성 진통제인 ‘명문펜타닐패취’를 추가함으로써, 중등도 이상의 통증 치료에 있어서 전 영영을 커버하는 치료 옵션을 제공 할 수 있게 됐다.

 

명문제약 관계자는 “최근 암 환자의 증가와 더불어 지속적으로 마약성 진통제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코프로모션을 통하여 pain killer(통증치료제) 분야에서 활발하게 영업 중인 비씨월드제약의 기존 진통제와 더불어 시너지 효과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이번 코프로모션을 통해, 정체되어 있던 매출에서 벗어나 연 80억의 판매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명문제약,비씨월드제약,명문펜타닐패취,키미테 패취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