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대한소아이비인후과학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금 전달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이상철 기자
기사입력 2024/01/25 [09:59]


【후생신보】  대한소아이비인후과학회가 소아장애아동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대한소아이비인후과학회(회장 김영호 서울대병원)는 지난 18일 상임이사회를 개최하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국내 소아장애아동 의료비 지원사업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소아이비인후과 및 이비인후과 영역 사회안전망 구축, 소아의 귀, 코, 얼굴-목 건강을 통한 행복 증진에 기여하고자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어린이 건강을 위한 공동 가치 추구 협력을 약속했다.

 

김영호 회장은 “대한소아이비인후과학회는 사회에 기여하고자 2023년 1월 첫 기부를 시작했다”며 “이번 기부 이후에도 전국 약 23만 명 이상의 자택 치료 중증 장애아동의 귀, 코, 목 건강에 도움이 될 다양한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소아이비인후과학회는 1999년 창립 이래 약 25년간 소아이비인후과 학문의 지식과 훈련 추구 및 어린이의 건강권을 수호하며 각종 학회를 주최하고 있다.

 

특히 오는 2025년에는 대표적 소아 국제 학술대회인 제10차 아시아-태평양 소아이비인후과 학술대회(Asia Pacific Pediatric Otolaryngology Group Conference; APOG)를 서울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