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메디톡스 계열사 뉴메코, 차세대 톡신 ‘뉴럭스’ 출시

뉴메코 주희석 대표, “영업·마케팅 역량 적극 활용해 국내 대표 톡신 제제로 성장 시킬 것”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문영중 기자
기사입력 2023/12/13 [10:00]

【후생신보】메디톡스 계열사 뉴메코가 차세대 톡신 제제 ‘뉴럭스’를 출시하며 국내 시장 재편에 나선다.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계열사 뉴메코(대표 주희석)가 차세대 보툴리눔 제제 ‘뉴럭스(NEWLUX)’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뉴럭스는 지난 8월 식약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뉴메코에 따르면 ‘뉴럭스’는 원액 생산 과정에서 동물유래성분을 배제하여 동물성 항원에 의해 유발될 수 있는 알레르기 반응 가능성을 원천 차단했다. 또한, 화학처리 공정을 줄여 유효 신경독소 단백질의 변성을 최소화했으며, 화학물질 유입으로 시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획기적으로 줄인 것이 특징이다.

 

뉴메코는 메디톡스 3공장에서 뉴럭스를 생산하고 있는 만큼 대량 공급을 통해 단기간 내 국내 1위 톡신 제제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또한, 국가별 맞춤 진출 전략을 수립하여 내년 하반기부터는 해외 수출도 본격화할 방침이다.

 

뉴메코 주희석 대표는 “출시 전부터 사전 예약으로 금월 생산분이 모두 소진되는 등 뉴럭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뜨겁다”며 “뉴럭스의 돌풍을 이어가기 위해 생산량 확대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조만간 국내 1등 톡신 제제로 도약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뉴메코가 보유한 강력한 영업,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압도적 경쟁력을 보여주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는 메디톡스 계열사 뉴메코 개발한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제제다. 계열사 뉴메코의 ‘뉴럭스’ 출시로 메디톡스는 기존 ‘메디톡신’, ‘코어톡스’, ‘이노톡스’ 3종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함께 세계에게 유일하게 4종의 톡신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

메디톡스,뉴럭스,뉴메코,보툴리눔 톡신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