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국민을 위한 간호 백년, 국민과 함께 할 간호 백년

간호협회 창립 100주년 기념 전야제 개최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윤병기 기자
기사입력 2023/11/23 [07:00]

【후생신보】 전국 62만 간호사의 축제, 대한간호협회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의 본격적인 서막을 알리는 전야제 행사가 열렸다.

 

대한간호협회는 11월 23일 열리는 창립 100주년 기념대회를 앞두고 22일 오후 6시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그동안 한국간호 발전에 기여한 주요 내외빈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야제를 개최했다.

 

성우 안지환씨와 아나운서 신동윤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전야제는 대한간호협회 창립 100주년을 축하하고 간호의 새로운 100년으로 나아가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특히 전야제에서는 대한간호협회 100주년을 기념해 세계보건기구(WHO)  간호정책관(CNO), 국제간호협의회(ICN) 파멜라 시프리아노(Pamela Cipriano) 회장과 하워드 캐튼(Howard Catton) CEO에게 감사패가, 대한간호협회 간호역사뿌리찾기사업에 지난 16년간 성실과 신의로 참여해 한국간호역사자료집을 발간하도록 도움을 준 사학자인 미국 UCLA 아시아언어문화학과 옥성득 석좌교수에게 특별공로상이 각각 수여됐다.

 

또 지난 100년을 돌아보고, 한국간호 미래 100년의 새로운 문을 힘차게 여는 의미를 마법(매직)으로 보여주는 ‘한국간호 100년 영상쇼’가 펼쳐졌다.

 

이어 만찬이 진행되는 가운데 다문화가정의 자녀들로 구성된 ‘레인보우합창단’의 무대공연이 이어지며 간호와 돌봄의 진정한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간호협회,간호법,간호백년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