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KMI한국의학연구소, 미국 시애틀에서 ‘K-건강검진’ 우수성 알려

‘2023 대구시 의료상담회’ 참여 현지 한인에 건강검진 프로그램 등 소개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윤병기 기자
기사입력 2023/10/24 [09:35]

【후생신보】 KMI한국의학연구소(이하 KMI)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K-건강검진’의 우수성을 알리는 의료상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구의료관광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대구지역 특화 외국인환자 유치기반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열렸으며, KMI 대구검진센터를 비롯해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뉴욕치과, 자연미인성형외과의원 등 대구시 의료관광 선도기관 4곳이 함께했다.

 

KMI는 21일과 22일 양일간 열린 의료상담회에서 미국에 거주하는 한인들을 대상으로 특화된 건강검진 프로그램과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검진시스템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올해 4월 대구 남산동 반월당 효성해링턴플레이스로 확장 이전한 KMI 대구검진센터에 대해 특히 많은 관심을 보였다.

 

KMI 대구센터는 수검자 친화형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내시경기기 소독실 전체를 투명 벽 안에 설치해 수검자들이 기기 세척 및 소독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전문의 24명을 비롯해 총 197명의 직원이 근무하며, 더욱 정확하고 신속한 질병 진단을 위해 3.0T MRI를 비롯한 첨단 영상장비와 진단장비도 다수 확보했다.

 

특히, RFID(전자태그) 시스템을 비롯한 스마트 검진체계를 구축해 4시간 안에 모든 검진을 받을 수 있어 국내 체류 일수가 짧은 고객들도 부담없이 검진을 받을 수 있다.

 

KMI 이광배 기획조정실장은 “대부분의 암은 예방할 수 있고 조기발견으로 치료가 가능하다”며, “이번 상담회를 통해 북미지역 한인 교포들의 의료접근성 향상에 기여함과 동시에 건강한 노후를 위한 건강검진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KMI 이동묵 대구센터장은 “수검자 친화적 공간 구성과 스마트 검진시스템을 통해 한인 교포들에게 맞춤형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MI한국의학연구소,대구의료관광진흥원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