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부천병원 홍용희 교수, 비만학회 국제학회 ‘최우수 구연상’ 수상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문영중 기자
기사입력 2023/09/26 [17:29]

【후생신보】순천향대 부천병원 소아청소년과 홍용희 교수<사진>가 최근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린 ‘대한비만학회 국제학술대회(ICOMES)’에서 최우수 구연상인 ‘Best oral presentation award’를 수상했다.

 

홍용희 교수는 ‘한국의 비만 청소년, 부모, 의료진의 비만에 대한 인식과 태도: ACTION Teens 글로벌 설문조사 자료를 기반으로’를 주제로 발표해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홍용희 교수는 “본 연구를 통해 비만에 대한 인식과 태도가 청소년, 부모, 의료진 간에 큰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비만을 바라보는 청소년, 부모, 의료진의 인식 차이를 줄이고 소통하며 더 주의 깊게 관리해야 하는 문제로 인식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연구에서 홍 교수와 고대 안산병원 이영준 교수 연구팀은 비만 청소년, 부모, 의료진 간 비만에 대한 인식 차이에 대한 대규모 조사 연구를 시행, 국내 포함 10개 국가 데이터 비교 분석 결과 자료를 발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연구 결과 우리나라 비만 청소년들과 부모들은 비만과 체중에 대한 높은 관심과 우려를 보였고, 비만 청소년들은 부모들이나 의료진이 생각하는 것보다 체중을 감량하고자 하는 노력과 시도를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홍용희 교수,비만학회,순천향대 부천병원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