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365mc, 걸음기부 App ‘걷지방’ 출시...서울시와 업무협약 체결

걸음이 기부되는 '걸음기부 캠페인' 통해 기부 문화 확산, 대한민국 비만율 증가 억제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윤병기 기자
기사입력 2023/08/23 [13:02]

【후생신보】 건강은 더하고 마음은 나누는 1석2조 어플리케이션 ‘걷지방’ 출시를 위해 365mc와 서울시가 손을 맞잡았다.

 

비만클리닉·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는 지난 22일 서울특별시와 걸음기부 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특별시청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김남철 ㈜365mc 대표이사와 서울특별시 오세훈 시장을 비롯 가족돌봄청년 사업 전문가, 유관 기관 관계자 등이 대거 참석했다.

 

365mc가 자체 개발한 어플리케이션 ‘걷지방’은 사용자의 걸음 수를 기부 금액으로 환산해 소외계층에게 기부하는 사회공헌 어플리케이션이다. 걷지방을 이용한 '걸음기부 캠페인'은 생활 속 걷기를 습관화해 대한민국 국민의 비만율 증가를 억제하고, 우리 사회의 나눔문화를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걷지방’은 기존 걷기 어플리케이션과 다르게 사용자들에게 강력한 동기부여를 준다는 점에서 주목할만 하다.

 

사용자의 걸음이 기부로 이어질뿐만 아니라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할 경우 365mc 전문 식이영양사의 1:1 식단 컨설팅 기회도 제공된다. 전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캐릭터 ‘지방이’의 귀여운 응원은 덤이다.

 

365mc은 연말 자체 기부금과 ‘걷지방’ 캠페인 참여자의 누적 걸음 수를 기부금액으로 환산해 도움이 필요한 가족돌봄청년에게 교육 자재(태블릿 및 데이터 요금)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365mc는 2003년 개원이래 현재까지 총 34억 원을 기부하며 사회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김남철 대표이사는 이날 협약식에서 “비만치료 의료진으로서 대한민국 국민의 비만율 증가를 현장에서 체감하고 걸음의 습관화를 통해 국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를 바라며 365mc의 노하우가 담긴 어플리케이션 ‘걷지방’을 출시하게 됐다”며 “사용자의 한 걸음 한 걸음이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로 이어지는 만큼 ‘걷지방’ 출시를 통해 우리 사회가 더욱 건강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28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걷지방’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365mc ‘걷지방’ 출시와 더불어 365mc 고객들에게는 별도로 생활습관 교정 및 행동 수정 요법이 가미된 지방흡입 및 람스 후관리 특화 버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365mc,비만,지방흡입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