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순천향대 부천병원 문종호 교수, 세계 최고 소화기학회 초청 강연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문영중 기자
기사입력 2023/08/21 [10:28]

▲ 미국 현지 환자를 대상으로 내시경 라이브 시술 중인 문종호 교수(우측 상단).

【후생신보】순천향대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 문종호 교수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개최된 ‘Florida Live EUS 2023 국제심포지엄’에 초청받아 강연 및 현지 환자들 대상의 내시경 라이브 시술 시연을 진행했다.

 

이번 미국 소화기 국제심포지엄은 미국에서 열리는 가장 유명한 내시경 관련 라이브 심포지엄 중 하나로 소화기 내시경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행사다.

 

올해 아시아에서는 단 3명의 의사만 초청 받았고 문종호 교수는 국내 의대 교수로는 처음으로 초청받는 영광을 누렸다. 문종호 교수는 관련 분야에서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에서 더 유명한 인물이다. 

 

문 교수는 ‘담관암 및 결석으로 발생할 수 있는 급성 담낭염의 내시경적 치료’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췌장염과 췌장암 환자에 동반된 어려운 담관 협착에 대해 내시경적 치료’를 성공적으로 시행하고, ‘췌장염 합병증으로 발생한 심한 낭종을 내시경적 배액관 시술로 치료’하여 심포지엄 참석자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그는 심포지엄 중간중간에 소화기 내시경적 치료를 위해 한국에서 개발된 각종 금속 스텐트를 소개해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데도 힘썼다.

문종호 교수,소화기내시경,순천향대 부천병원,췌장암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