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동성제약, 국전약품과 ‘포노젠’ 공급 업무 협약 체결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문영중 기자
기사입력 2023/06/29 [09:23]

동성제약과 국전약품이 ‘포노젠’ 공급 업무 협약 체결했다. (왼쪽부터)국전약품 홍종호 대표이사, 동성제약 이양구 대표이사.

【후생신보】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은 국전약품과 ‘포노젠(DSP-1944)’ 공급 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성제약의 자체 개발 광과민제 ‘포노젠’의 임상 2상을 위한 원활한 원료 공급과 생산을 위해 체결됐다. 이에 따라 동성제약은 포노젠의 임상 연구 등을 진행하며, 국전약품은 포노젠의 원료 공급을 맡아 향후 본격적인 판매시점의 원료 생산을 담당할 예정이다.

 

동성이 자체 개발한 광과민제 ‘포노젠’은 기존에 벨라루스에서 수입해 온 ‘포토론’ 약물보다 원료의약품(API)에 순도가 높은 국산 광과민제이다. 동성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포노젠의 임상 완료 시, 안정적인 원료의 생산을 바탕으로 시장에 즉시 공급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게 되었다.

 

한편, 동성제약은 최근 포노젠의 원료가 되는 클로린E6(Ce6)의 우수성을 국제 학술지에 연달아 발표하며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국제광역학학회 주요 후원사로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더불어 식약처의 사전 검토를 마치고 조건부 판매 허가를 위한 임상 2상 허가 신청서를 조만간 제출할 예정이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