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 AOA 참석 안구건조증 신약 홍보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문영중 기자
기사입력 2022/10/04 [13:10]

【후생신보】유유제약이 최근 미국 시카고에서 진행된 미국 안과학회(AAO) 연례 학술대회에서 안구건조증 치료 펩타이드 신약(프로젝트명: YP-P10)에 대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는 KOL(키 오피니언 리더) 안과 의사를 대상으로 YP-P10을 설명<사진>하고, The Ophthalmologist, Eyes On Eyecare 등 다수의 글로벌 안과 전문 언론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유유제약이 차세대 글로벌 블록버스터를 기대하며 개발 중인 YP-P10는 현재 미국 내 7개 병원에서 240명의 안구건조증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2상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YP-P10은 합성 펩타이드를 활용한 바이오 신약으로 전임상시험을 통해 기존 약물 대비 우수한 항염증 효과를 확인했으며 항염증과 각막 손상 개선을 통한 근본적인 안구건조증 치료를 목표로 한다.

 

유원상 대표이사는 “이번 AAO에서 미국 안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YP-P10 연구 현황을 알리고, 향후 연구결과에 대한 기대감 등 긍정적 피드백을 통해 소기의 홍보 효과를 거두었다” 며 “향후 다양한 글로벌 의료학회 및 컨퍼런스에 참석하고 YP-P10 연구 소개 영문 홈페이지 구축을 통해 미국, 유럽 등 전세계 안과 의료진에게 지속적인 YP-P10 홍보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유원상 대표이사,안구건조증,AOA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