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청년친화 강소기업’…3년 연속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문영중 기자
기사입력 2022/02/28 [11:11]

【후생신보】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장휘)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 주관 ‘2022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이란, 신용평가등급 및 고용유지율이 높고 3년 이내 산재 사망 발생이 없는 강소기업으로서, 임금 및 워라밸(일과 생활의 균형) 등이 우수해 청년들이 근무하기 좋은 회사를 가리킨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지정된 업체는 정부가 주관하는 중소기업 지원 사업 대상자 선정 시 우대를 비롯해 재정 지원 및 금융 혜택 등의 이점이 주어진다.

 

이번 평가에서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임금 ▲고용 안정 ▲워라밸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점수를 얻으며 지난 2020년 첫 선정 이래 3년 연속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올랐다.

 

회사 측은 특히, ▲청년 고용 확대 및 고용 안정 유지 ▲정시 출퇴근 및 유연 근무 ▲탄력적인 휴가 제도 운영 등이 좋은 평가를 이끌어 냈다고 강조했다.

 

또한, 합리적인 보상과 교육 및 연수 지원, 다양한 복지 제도 및 시설 운영 등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도 이번 선정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고 회사측으 덧붙였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구성원의 만족과 행복은 회사의 발전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라며, “좋은 일터로 가꾸기 위한 노력과 함께 청년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마련에도 관심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 일동홀딩스의 계열사로 분할 설립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으로, 국내외 유수의 업체에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제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