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대원제약, ․콘택트렌즈제조협회와 약물전달 렌즈 개발 MOU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문영중 기자
기사입력 2021/12/20 [14:13]

【후생신보】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대한콘택트렌즈제조협회(협회장 안성호)와 ‘안질환 치료 약물이 적용 가능한 기능성 콘택트렌즈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양측은 기술 자문, 연구 지원, 외부 수탁 등 공동 연구 수행에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해 서로 협력키로 했다. 특히, 약물을 전달할 수 있는 기능성 콘택트렌즈의 제품화를 위한 자동화 및 대량 생산과 관련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MOU 체결은 콘택트렌즈에 적용하는 신개념 안구건조증 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콘택트렌즈 내에 약물을 주입해, 눈에 착용하기만 하면 렌즈로부터 약물이 서서히 방출되어 장기간 지속적으로 안구에 흡수되는 방식이다.

 

대원은 이미 작년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바이오 산업 핵심 기술 개발 사업’ 분야의 ‘콘택트렌즈를 이용한 고효율 약물 전달 기술 개발’ 국책 과제로 선정되어 인제대학교, 부산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과 함께 제품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대원은 향후 이 기술을 안구건조증 치료제 외에도 다양한 안질환 치료제에 적용할 예정이며, 나아가 바이오 의약품으로도 확장할 계획이다.

 

백승열 부회장은 “이번 상호 협력을 통해 안질환 치료를 위한 약물전달 콘택트렌즈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개념 치료제 연구 및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원제약,콘택트랜즈제조협회,안구건조증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