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GCWB204’, 주 평가변수 유의성 확보 실패

GC녹십자웰빙, 삶의 질 평가에서는 유의한 개선…유럽 임상 2상 공개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문영중 기자
기사입력 2021/07/27 [15:11]

【후생신보】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암악액질 치료제 ‘GCWB204’의 유럽 임상 2a상 시험 결과, 암악액질과 관련된 복수의 평가지표에서 치료제로써의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27일 밝혔다.

 

‘GCWB204’의 임상은 독일 연방 의약품·의료기기 관리기관(BfArM) 및 각국에서 임상시험 승인을 받아 독일(5기관), 우크라이나(9기관), 조지아(4기관) 18개 의료기관에서 총 110명의 소화기암과 비소세포폐암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회사 측은 주 평가변수인 계단 오르는 힘(Stair climb power)에서는 군간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하지 못했다.

 

반면, 비소세포폐암 환자에서 ‘삶의 질(QoL)’ 설문지인 FAACT 평가에서 8주차 위약군 대비 'GCWB204' 투여군이 통계적으로 유의한 개선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전문가에 따르면, ‘삶의 질(QoL) 개선’과 ‘생존율 증가’는 암환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지표로 알려져 있다. ‘GCWB204’ 투여로 바이오마커 중 ‘TNF-α’가 의미있는 감소를 보였고, ‘IL-6’도 감소해 말기 암환자의 전신염증에 따른 신체기능 저하 현상을 개선시킨 것으로 분석된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이번 결과가 탐색적 임상(2a상)임을 감안할 때, 적은 피험자수에도 불구하고 비소세포폐암(NSCLC)을 타깃으로 POC 입증 및 안전성을 확인했으므로 암악액질 치료에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웰빙은 현재 ‘GCWB204’의 임상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다수의 업체를 대상으로 기술이전(L/O)을 위한 파트너링 논의를 진행 중에 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