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강북삼성병원, 몽골 의료․기술진 초청 연수 성료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문영중 기자
기사입력 2021/07/15 [10:15]

▲ 사진 왼쪽부터 강북삼성병원 강재헌 교수, 연수에 참여한 몽골 국립진단치료센터 의료·기술진 4명, 강북삼성병원 신호철 원장.

【후생신보】강북삼성병원(원장 신호철)은 지난 14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지원 사업 초청연수 수료식을 열고, 몽골 국립진단치료센터 의료·기술진을 대상으로 한 5주간의 초청연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는 ▲진단검사의학 관리 및 운영 ▲병원 정보시스템(HIS) ▲병원 시설 및 의료기기 유지․관리 등 파트별 일대일 맞춤 전문 교육의 형태로 진행됐다. 또한 강북삼성병원은 병원 내 실습뿐 아니라 원자력의학원, 국립암센터,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등 외부기관 연계를 통한 실습과 국내 바이오 산업체 방문을 통한 국내 의료산업 현장학습의 기회도 제공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바야르자르갈 몽골 의사는 “과목별 일대일 맞춤 교육을 통해 연수생 모두가 충분한 지식 습득이 가능했고, 다양한 외부 기관 방문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의료 시스템과 인력, 시설 및 장비를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강북삼성병원 신호철 원장은 “코로나19로 연수 진행이 어려운 환경이었지만, 원내 각 부서와 외부기관의 협조로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며 “강북삼성병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개도국 보건의료 역량강화 사업에 적극 협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사업을 총괄한 강북삼성병원 강재헌 교수(미래헬스케어추진단장)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연수생들이 열띤 의지와 관심을 통해 몽골 의료 인력들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몽골 국립진단치료센터의 지속적인 운영 컨설팅을 통해 몽골 보건 의료의 발전 가능성을 더욱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강북삼성병원,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신호철 원장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