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심평원, 중남미 보건의료 역량강화 프로그램 성료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박원빈 기자
기사입력 2021/06/14 [09:07]

【후생신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평원)은 지난 5월 25일부터 이달 11일까지 2주간 중남미 국가 대상 역량강화 프로그램(HIRA Training of LAC countries for Value Based Purchasing Systems for Health Service)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미주개발은행(IDB, Inter-American Development Bank)의 요청과 재정지원으로 진행됐다. 중남미 국가들이 가치기반 보건의료서비스 구매 제도를 구축하는 데 협조하고자 추진됐다.

 

‘가치기반 보건의료서비스 전략적 구매’를 주제로 멕시코, 콜롬비아 등 총 11개국 정부 및 건강보험기관 소속 보건의료 전문가 39명이 참여했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영어와 스페인어로 진행됐다.

 

교육과정은 전략적 구매에 대한 이해, 관련 기관 소개, ICT를 기반으로 한 심사평가원의 전략적 구매 기능, 한국의 코로나 19 대응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불제도 ▲진료비 심사 ▲적정성 평가 ▲의약품유통정보관리 ▲DUR(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 ▲보건의료 자원관리 ▲정보통신시스템 등 한국의 보건의료와 건강보험 지출관리에 대한 내용은 연수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연수생들은 실시간 참여를 통해 중남미 국가의 기회와 도전과제,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고, 중남미 국가의 의료보장제도와 보건의료시스템 현황에 대해 발표했다.

 

심평원 관계자는 "연수프로그램에 이어 중남미 국가의 가치기반 보건의료서비스 구매제도 정책 컨설팅을 12월말까지 수행한다“며 ”견실한 의료보장제도를 운영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책을 제안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중남미,보건의료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