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강서 미즈메디병원 ‘핑크리본 유방암 건강강좌’ 개최

30일 오후 2시 로즈아카데미서 유방암 관련 다양한 강의

가 -가 +

윤병기 기자
기사입력 2019/10/23 [15:27]

【후생신보】 성삼의료재단 강서 미즈메디병원(원장 장영건)은 오는 30일(수) 오후 2시 로즈아카데미에서 ‘2019 핑크리본 유방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2019 핑크리본 캠페인(Pink Ribbon Campaign)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유방·갑상선암센터 임성묵 진료과장의 ‘유방암의 이해 및 위험 요소’를 시작으로 ▼유방암의 진단과 치료(유방·갑상선암센터 김도일 센터장) ▼유방암의 자가 진단법 & 예방가이드(임성묵 진료과장) 순으로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유방암은 여성호르몬, 유전적 요인, 음주, 환경호르몬이 위험인자로 우리나라 여성암 발병률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유방암학회는 급증하는 유방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10월을 ‘유방암 예방의 달’로 정하고 2005년부터 핑크리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강서구에 위치한 미즈메디병원은 분만 및 난임센터, 유방∙갑상선암센터, 건강검진센터, 응급의료센터 등 다양한 전문센터를 운영하는 종합병원으로 3기 연속 보건복지부 지정 산부인과 전문병원에 선정되었다. 특히 유방·갑상선암센터는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외과, 영상의학과 그리고 병리과의 긴밀한 협진으로 원스톱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