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동아쏘시오그룹, 지역 주민 위해 벽화 그리기 봉사

가 -가 +

문영중 기자
기사입력 2019/10/11 [11:10]

【후생신보】동아쏘시오그룹이 지난 10일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 청량리역 일대에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사진>

 

동대문구와 함께한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벽화를 통해 새롭게 태어난 곳은 청량리역과 서울시립대 사이에 위치한 약 70m의 회색빛 옹벽이었다. 이 곳은 주민들의 통행이 많지만 어둡고 칙칙한 분위기로 미관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있었던 곳이다.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디엠바이오 신입사원과 선배직원으로 이루어진 ‘동아멘토링’ 멘토, 멘티 7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한 직원들은 회색빛 옹벽에 산과 나무, 새 등 자연 풍경을 그려 넣어 밝고 활기찬 분위기로 탈바꿈 시켰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동아쏘시오홀딩스 총무팀 전상석 주임은 “어두운 분위기를 자아냈던 옹벽을 밝고 활기찬 분위기로 바꾸기 위해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했다”며, “열심히 그린 벽화가 지나가는 주민들에게 밝은 기운을 드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쏘시오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대문구 지역주민과 임직원이 함께하는 ‘사랑나눔바자회’, 무의탁 어르신과 노숙인들 위한 ‘밥퍼나눔운동’,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염색 봉사 프로그램 ‘비겐어게인 캠페인’ 등을 실시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