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일동, 신약 '개발' 전문회사 ‘아이디언스’ 신설

초대 대표이사에는 식약처 의약품안전국장 출신 이원식 박사 영입

가 -가 +

문영중 기자
기사입력 2019/05/24 [11:37]

【후생신보】일동홀딩스(대표 이정치)는 개발전문회사 아이디언스를 자회사로 신설한다고 24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공시에 따르면, 아이디언스는 NRDO(No Research Development Only) 형태의 개발전문 회사로, 파이프라인 발굴, 임상진행, 기술수출 및 상용화 등 신약개발업무를 집중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회사명 아이디언스(Idience)는 일동의 이니셜인 ID와 함께 아이디어(Idea)와 과학(Science)의 합성을 통해 아이덴티티를 표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아이디언스 초대 대표이사에는 이원식 박사<사진>가 임명됐다. 이원식 대표는 서울의대 졸업후 가정의학을 전공했으며 동 대학원에서 예방의학 석사학위와 한양대학교 약리학 의학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한국엠에스디, 한독, 사노피아벤티스, 화이자 등의 제약사에서 임상개발 및 의학학술업무를 담당한 이후 식약처 의약품안전국장을 역임했다.

 

, 함께 영입된 강일권 전무는 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인디애나대학교의 켈리스쿨에서 MBA를 마쳤으며 FRM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얀센, 오츠카에서 마케팅 매니저, UCB 코리아의 마케팅 디렉터, 그리고 딜로이트 안진 리스크자문본부의 파트너를 역임했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m/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후생신보. All rights reserved.